집에서 손쉽게 오코노미야끼 만들어먹어요 !



제가 타코야끼,오코노미야끼를 너무 좋아해서 


늦은 밤 밖에 나가서 먹긴 귀찮고 .. 해서 직접 만들어 먹어봤어요 !


오코노미야끼는 좋아하는것을 다 넣어서 만든 일본식 전같은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식점에서 먹었을 땐 엄청 복잡하고 어려울 줄 알았는데


막상 만들어보니 엄청 쉬웠어요 !!


재료 : 양배추,양파,숙주,베이컨,오징어,


오코노미야끼소스(없으면 돈까스소스로 대체가능)


가쓰오부시,부침가루,계란


등등 속재료는 자기가 먹고싶은걸 넣으면됩니다!


저는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을 써봤어요 !


.

.

.


반죽은 부침가루 1컵, 계란 2알, 물 1컵 정도 넣었어요 !


이렇게 하니 3명이서 배불리 먹을정도였어요 ~


물농도는 너무 묽지도 되지도 않게 조절해주세요 !


야채는 채썰어서 준비해뒀어요 !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반죽을 약간 두텁게 쌓아주세요 ! 


약 2센치 정도 ??


우리가 흔히 먹는 전은 얇을수록 바삭해서 맛있지만


오코노미야끼는 살짝 도톰해야 맛있는것 같아요.


아랫면이 다 익었으면 뒤집어주세요 !


이때 다들 기름조심하세요 ㅜ.ㅜ


저는 뒤집다가 기름이 튀어서 손을 데였네요 ㅠㅠㅠ..


안쪽까지 다 익었다면


위에 마요네즈-소스-가쓰오부시 순으로 올려주세요 !


저는 집에 파슬리가루가있어서 파래가루 대신 뿌려봤어요!


파래가루를 쓰시면 좀더 맛있을거에요 !



진짜 직접만들어 먹어보니


밖에서 파는맛 그대로에요 ...


이제 밖에서는 돈아까워서 못사먹을듯 ..ㅜㅜ


엄청 간단하고 맛있는 오코노미야끼 ! 집에서 한번 해드셔보세요 !




Posted by 코슬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