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몸 속에서 무언가가 기어가는 느낌을 받았거나,

다리 안 쪽으로 불편한 느낌 혹은 다리 간지러움 현상이 나타나는 분들 계시나요?

이 증상은 피부가 간지러운 것이 아니고 하지불안증후군과 관련되어 있는데요.

잠을 방해하는 질환이므로 수면크리닉 치료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잠을 자는 도중에 다리에 이상증세가 느껴져 

충동적으로 움직이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 텐데요.  

다리 간지러움 증상을 나타내는 하지불안증후군은 

잘 알려진 질환이 아니어서 단순 잠버릇으로 치부하고 넘어가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다리 간지러움 증상으로 인해 자는 동안 다리를 주기적으로 차는 

주기성사지운동증 현상을 보이는데요. 

그래서 얕은 잠을 자거나 잠에서 깨어나는 일이 늘어나게 됩니다.






다리 간지러움의 원인은 도파민의 부족인데요. 

일반인보다 10% 정도 수면효율이 떨어지기에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도파민은 신경전달물질로써 생성될 때 철분이 사용되는데요.

빈혈과 같이 철분 부족이 근본적 원인이 되고는 합니다.






코슬립수면크리닉에서는 다리 간지러움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철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철분주사 치료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별도의 약이 없어도 하지불안증후군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의 연구에 따르면 철분주사 치료를 위해

 5일 간격으로 두 번 고용량철분제 주사를 맞았는데요.

환자의 45% 이상이 증상이 줄어들고 삶의 질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환자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고 하네요.






다리 간지러움 증상이 있는데 피부나 정형외과 쪽에서

별다른 개선이 없었다면 코슬립수면크리닉에 내원해주세요.

본원의 신홍범 원장님께서는 꾸준한 연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보고 

신속하게 치료를 해주시고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다리 간지러움으로 인해 고생하지 마세요. 

이제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그러니 증상이 더 심각해지기 전에 상담 예약하시고 방문해주세요.





Posted by 코슬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