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슬립입니다. 보통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잠을 잘자는 올바른 습관을 들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수면 습관을 수면위생이라고 하죠, 그리고 이러한 수면위생만 잘 지켜도 숙면을 취할 수가 있는데요. 그럼 오늘은 수면위생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숙면을 위한 수면위생 첫번째는 시간에 맞춰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것인데요. 일정한 시간에 반복적으로 수면을 취하게 되면, 나중에는 수면 리듬이 안정되어 숙면을 취할 수 가 있어요. 그리고 되도록이면 일어나는 시간은 정확하게 지키는게 좋은데요. 올바른 수면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죠.

 

 

 

 

또 낮잠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낮잠을 자게되면 정작 숙면을 취해야 하는 밤에 잠이 안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낮시간에 간단한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는데요. 낮잠이 온다면 잠을 쫓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그리고 저녁은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더불어서 운동을 너무 격렬하게 하는 것도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돼요. 그렇기에 저녁을 과식하지 않고, 격렬한 운동을 피하는 것도 올바른 수면위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더불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커피나 녹차, 콜라등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의 섭취는 금하는 것이 좋은데요. 카페인은 숙면을 방해하고 오히려 잠을 쫓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마지막 수면위생은 카페인 함유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신에 우유를 따뜻하게해서 마시면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Posted by 코슬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