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슬립입니다. 오늘은 숙면 취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숙면을 취하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잘 따라해 보시길 바랄게요!

 

 

- 숙면 취하는 방법 5가지-

 

 

1. 규칙적인 운동을 하자.

 

 

 

상쾌한 기상과 숙면을 위해서는 보통 일주일에 4일 정도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20~30분 빠리게 걷기나 조깅, 수영 등이 좋죠. 그리고 스트레칭이나 체조같은 맨손운동을 간단히 해주는 것도 좋은데요. 이렇게 하면 신체가 이완이 되기 때문에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답니다.

 

 

2. 기상시간을 지키자.

 

 

 

다음으로 기상시간은 반드시 지키는 것이 좋은데요. 전날 늦게 잠에 들었다거나, 잠을 설쳤다 하더라도 다음날 아침에는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죠. 이렇게 하면 생체 리듬이 일정해지고 수면리듬도 일정해 지기 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있어요.

 

 

3. TV 시청을 자제하자.

 

 

 

보통 TV 시청으로 인한 뇌의 각성은 약 한 시간 정도 지속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잠들기 한 시간 전부터는 TV시청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대신에 잔잔한 음악을 볼륨이 낮게 틀어놓고, 시집이나 수필집 등을 읽으면 심신이 이완되서 금방 수면에 들 수 있어요.

 

 

4. 낮잠은 피하자.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 잠깐동안의 낮잠은 피로를 풀어줄 수 있어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렇지만 반복적으로 낮잠을 자게 되면 그 날 밤의 잠을 미리 자는 것이기 때문에 수면리듬이 엉망이될 수 있어요. 그리고 낮잠이 습관이 되면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상을 키울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에 되도록이면 낮잠은 피하는 것이 좋죠.

 

 

5. 자기 전 고민거리를 생각하지 말자.

 

 

 

밤에 잘때는 최대한 마음을 편히 갖는 것이 숙면을 취하는 방법인데요.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등 골치아픈 생각을 하게되면 잠을 이루기가 어렵죠. 그래서 자기 전 고민거리는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고민거리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겠네요.

Posted by 코슬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