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유병원인 제대로 알아봤어요






안녕하세요 코슬립수면클리닉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덥지 않지만 흐린 탓인지

더 피곤하고 축축 처지는 느낌이네요..


우리는 잠을 자면서 갑자기 말을 하거나

팔, 다리를 움직이는 등 다양한 행동을 보이는데요.

그런 사람을 보면 단순한 잠꼬대를 하는 것 같지만

이는 위험한 수면질환으로 몽유병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보셔야 한답니다.





몽유병원인은 잠꼬대와 비슷하기 때문에

잘 구분하지 못하는 수면질환 중 하나인데요.

만약 내가 혹은 우리 가족들 중에서

잠을 자다가 갑자기 일어나 돌아다니거나,

팔, 다리를 심하게 움직이는 등의 행동을

보이면 렘수면행동장애로 의심해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몽유병까지 

이어질 수 있는 것인데요.


어린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 있지만 성인의 경우 폭력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치료를

받아보셔야만 한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행동이 아닌 악몽을 꾸는 것도 수면질환의

증상일 수 있으며 이런 증상들이 계속 된다면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의 또 다른 수면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수면클리닉에서 몽유병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하죠.





코슬립수면클리닉에서는 몽유병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수면다원검사를 시행하고 있어요.

수면 기사의 모니터링 하에 1박 2일동안 진행되며,

바뀐 잠자리가 불편하시지 않도록 편안한

시설을 제공해드리고 있답니다!





스트레스, 뇌 질환, 약물 부작용 등 사람마다 나타나는

몽유병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그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만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막아주는 것이 좋아요.





몽유병은 자신의 건강에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같이 잠을 자는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는

위험한 수면질환이기 때문에 신속하게

치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그러니 주변인들에게 내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듣거나 스스로 의심 된다면 수면클리닉에

내원하시고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라요.




Posted by 코슬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