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자. 한강 작가 아시아 최초 맨부커상 수상!!


우리나라의 한강 작가가 영국의 맨부커 상 인터네셔널 부문에서 


상을 탔는데요..한국인 최초인데다,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가 맨부커 상이라고 하네요


이번 수상으로 한국문학의 위상을 높이는 것은 물론 한국문학의 작품성이 세계적인 관문을 넘었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또 국내적으로는 위축된 문학의 지평 확장과 더불어 독자들의 문학에 대한 관심을 촉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이미 채식주의자는 영화로 나왔을정도로 베스트 셀러작품 중 


하나라고 하네요.


게다가 한강작가의 다른 작품들 까지 주목 받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또한 채식주의자를 영어로 번역한 스미스씨도 공동수상을 받았는데,


영문으로 번역된 채식주의자가 아름답다고 하니 읽어보고 싶네요 

코슬립채지


 



Posted by 코슬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