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슬립입니다. 흔히 기면증이라고 하면 낮 시간 동안의 심한 졸음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다른 증상들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죠. 그렇기에 기면증으로 인해 생활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이나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데요. 본원에서는 수면다원검사와 낮 동안 졸음 평가를 통해 기면증을 진단하고 있답니다!

 

 

 

 

충분한 잠을 자더라도 심하게 졸리다면 기면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가위눌림, 잠꼬대, 탈력발작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사람마다 증상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은 위에 설명한 수면다원검사나 낮 동안 졸음 평가를 통해 내릴 수 있어요. 특히나 기면증 같은 경우는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낮 동안에도 심하게 졸리다면 수면클리닉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죠.

 

 

 

 

그리고 본원의 신홍범 원장님께서는 기면증에 대한 연구로 서울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기도 했는데요. 이후에도 기면증과 관련하여 꾸준하게 연구를 진행해오며 기면증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자랑하고 있어요.

 

그렇기에 기면증으로 고통받고 계시다면 본원을 방문해 주셔서 기면증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다음으로 기면증을 진단할 수 있는 수면다원검사와 낮 동안 졸음 평가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본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예약을 하시고, 내원해 주시면 설문지 작성 및 접수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접수를 하였으면 신홍범 원장님과의 진료 및 상담을 통해 검사를 진행하죠. 그리고 수면다원검사와 낮 동안 졸음 평가는 1박 2일에 걸쳐 진행이 되는데요. 보통 저녁 8시 부터 다음날 오후 2~4시 경까지 검사가 진행돼요.

 

 

 

 

그리고 수면검사를 통해 기면증을 진단받으면 약물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기면증은 사람 뇌의 시상하부라는 곳에서 하이포크레틴이라는 각성 물질이 적게 만들어져서 생기는 질환이기에, 하이포크레틴의 역할을 대신해주는 약물을 복용하여 기면증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죠!

 

이러한 약물치료를 통하면 기면증을 완화시킬 수 있고, 정상인과 다름없이 생활할 수 있답니다. 더욱이 약물의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할 수 있고 청소년도 치료받을 수 있어요.

 

 

 

 

지금까지 기면증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기면증 치료를 원하신다면 수면클리닉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Posted by 코슬립
,